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축탐구 집 양평 하리라 하우스 김지영 유진규

by ★#■#○#☆ 2024. 5. 24.

건축탐구 집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

이웃사촌 김지영 씨와 유진규 씨가 사는‘하리라 하우스’.마을의 특징인 붉은 벽돌과 검정 지붕으로 통일해 케빈 씨의 집 외관과 비슷해 보이지만 내부를 다르게 만들어 부부의 취향을 백 프로 반영한 개성 넘치는 집을 지었다.

 

건축탐구집-하리라하우스-김지영-유진규
건축탐구집-하리라하우스-김지영-유진규

 

세 딸의 이름 앞 글자를 따서‘하리라’인 이 집은 세 명의 아이를 한눈에 보기 위해 탁 트인 거실과 다년간의 노하우가 담겨 모델 하우스 같은 주방을 구현할 수 있었다.세 딸을 위한2층은 육아로 지친 어른들과 분리해 아이들의 독립심을 길러줄 수 있게 꾸몄다.

 

 

 

 

사실 부부는 이 마을의 첫 집을 짓고 키워온 사람들!김지영 씨는 어렸을 때 집이 없는 서러움으로 꼭 내 집을 가지겠다는 강력한 열망 있었다.

건축탐구집-하리라하우스-김지영-유진규
건축탐구집-하리라하우스-김지영-유진규

 

김지영 씨는20대부터 아낀 돈을 모아 경차를 타고 다니며 땅을 보러 다녔고 시골에 작은 첫 집을 지었다.

 

건축탐구집-하리라하우스-김지영-유진규
건축탐구집-하리라하우스-김지영-유진규

결혼 후 아이들을 키우던 아파트를 떠나 내 집을 가지겠다는 꿈을 안고 만든1호 집!직접 내 집을 지을 때 만족감을 느낀 부부는2, 3호 집을 만들며 건축에 도전했고 현재4번째인 집‘하리라 하우스’가 완성되었다.

건축탐구집-하리라하우스-김지영-유진규
건축탐구집-하리라하우스-김지영-유진규

 

첫 시작은 작지만,김지영 씨의 꿈이 담긴 집이 지금의 마을을 이루게 되었다.

 

건축탐구 집 스텔라 하우스 IT개발자 남편 권훈기 최선희 스마트IoT 소호재

 

건축탐구 집 스텔라 하우스 IT개발자 남편 권훈기 최선희 스마트IoT 소호재

두려웠지만 포기하지 않고 극복한 건축주들세 번째 집은 반짝반짝 조명이 하이라이트인‘스텔라 하우스’. IT개발자 남편 권훈기 씨와 아내 최선희 씨가 거주하고 있는데 자동 커튼,에어컨 컨

bongbongbox.tistory.com

 

건축탐구 집 공주 촌집 유익준 임미선 목공방 고재 황토벽돌 별채 체마밭

 

건축탐구 집 공주 촌집 유익준 임미선 목공방 고재 황토벽돌 별채 체마밭

건축탐구 집 아버지의 촌집을 물려받았다2024년 5월 21일 건축탐구 집에서는 아버지의 촌집을 물려받았다가 소개된다.아버지의 촌집을 물려받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누군가는 오래된 촌집

bongbongbox.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