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동네 한 바퀴 불광동 부부 냉면집 만두 가게 정보 열아홉 순정을 간직한 부부의 냉면가게

by ★#■#○#☆ 2023. 8. 30.

동네 한 바퀴 제235화 생기롭다 북한산 둘레길 서울 우이동, 불광동

이번주 2023년 9월 02일 동네 한 바퀴 제235화에서는 생기롭다 북한산 둘레길 서울 우이동, 불광동을 소개합니다. 연평균 탐방객이 약 500만에 이르고 있어 ‘단위 면적당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는 국립공원’으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한국 등산의 메카이자 서울의 진산(鎭山), 북한산입니다.

동네한바퀴-불광동-냉면집
동네한바퀴-불광동-냉면집

북한산 자락과 맞닿은 동네를 따라 완만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된 명품 길이 바로 북한산 둘레길입니다.

<동네 한 바퀴> 235번째 여정은 둘레길 따라 걸으며 북한산 자락 아래, 푸른 기운을 머금고 살아가는 이웃들을 만나러 서울 우이동, 불광동으로 떠납니다.

 

 

열아홉 순정을 간직한 부부의 냉면집

둘레길의 마실길, 구름정원길 구간이 있는 불광동은 어느 쪽에서도 북한산을 볼 수 있는 ‘산세권’ 동네입니다. 둘레길을 내려와 불광동 골목을 걷던 이만기의 눈에 띈 작은 냉면집. 만두도, 냉면도 손수 만든다는 주인장 부부를 만납니다.

동네한바퀴-불광동-냉면집
동네한바퀴-불광동-냉면집

 

대로변에서 크게 장사하다, 올해 봄에 이 동네로 들어왔다는 부부. 그 이유는 아내의 병 때문이랍니다. 과거, 낮에는 냉면집, 밤에는 편의점을 운영하며 눈코 뜰 새 없이 달려왔다는 부부. 얼마나 정신이 없었는지, 아내 수정 씨는 건강검진에서 대장암 진단을 받고 나서야 자신이 아픈 것도 알았다고 합니다.

동네한바퀴-불광동-냉면집
동네한바퀴-불광동-냉면집

고3 미팅에서 만나 첫눈에 반해 결혼까지 골인했지만, 호강은커녕 줄곧 아내 고생만 시켰다는 남편 성만 씨. 그는 아내가 아프고 나서야 소중함을 다시금 깨달으며, 아픈 아내를 위해 북한산 자락으로 들어와 소담한 가게를 차렸습니다. 이제는 욕심을 버리고, 서로의 속도를 맞추며 행복이라는 그림을 그려나가는 부부. 첫사랑이자 끝 사랑이 될, 열아홉 순정을 간직한 부부의 냉면을 맛봅니다.

동네한바퀴-불광동-냉면집
동네한바퀴-불광동-냉면집

 

싱그러운 초록빛 둘레길 따라 걸어보는 서울 우이동, 불광동. 북한산 품에 기대 삶의 터전을 일구며 생기로운 웃음을 잃지 않는 이웃들의 이야기가 9월 2일 토요일 <동네 한 바퀴> 235화 생기롭다 북한산 둘레길 – 서울 우이동, 불광동편에서 만나봅니다.

 

동네 한 바퀴 우이동 북한산 계곡 육개장집 육개장식당 정보

 

동네 한 바퀴 우이동 북한산 계곡 육개장집 육개장식당 정보

동네 한 바퀴 제235화 생기롭다 북한산 둘레길 서울 우이동, 불광동 이번주 2023년 9월 02일 동네 한 바퀴 제235화에서는 생기롭다 북한산 둘레길 서울 우이동, 불광동을 소개합니다. 연평균 탐방객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