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 한 바퀴 진해 피자집 풍호동 LP판 교환 최광열 사장 피자집

by ★#■#○#☆ 2023. 12. 15.

동네 한 바퀴 제249화 그리웠다, 정든 고향 - 경상남도 창원

2023년 12월 16일 동네 한바퀴 제249화에서는 그리웠다, 정든 고향 경상남도 창원편이 소개됩니다. 2010년, 기존의 창원시와 마산시, 진해시가 통합하면서 일명 마창진으로 새롭게 거듭난 경상남도 창원의 세 도시는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도 교류가 많아 비슷한 기억을 가진 동네입니다.

 

동네한바퀴-진해-풍호동-피자집-LP판

 

그중에서도 마산 합포구는 동네지기 이만기가 학창시절을 보낸 제2의 고향과도 같은 곳. 동네 한 바퀴 249번째 여정은 그리운 추억이 가득한 경상남도 창원으로 떠나봅니다.

진해 LP판 사장님 피자가게 피자집 정보는 아래에 있습니다. 

 

 

 

▶이코노피자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충장로 132

연락처: 055-542-8118

 

 

어느 피자집 사장님의 못 말리는 LP판 사랑

"LP판을 가져오면 피자를 드립니다.“ 진해 풍호동의 어느 피자집 입구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판을 들고 온 손님을 따라 가게에 들어가 보니 정말로 가져온 LP판을 피자와 맞바꿔주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동네한바퀴-진해-풍호동-피자집-LP판

 

이렇게 수집한 LP판만도 자그마치 1만 2천장, 17살 때부터 60년 동안 쉼 없이 수집해 왔다는 최광열 사장입니다. 클래식과 올드팝이 붐을 일으키던 197, 80년대엔 부산에 음악다방을 차려 인생의 황금기를 맛보기도 했답니다.

 

동네한바퀴-진해-풍호동-피자집-LP판

하지만 그 역시 사양길에 접어들자 생업을 위해 피자집으로 전업할 수밖에 없었다는데. 그럼에도 사장님의 LP사랑은 더하면 더했지 식을 줄 모릅니다.

 

동네한바퀴-진해-풍호동-피자집-LP판

 

가지고 오는 LP마다 피자와 바꿔치기를 하니 주방에서 피자 굽는 아내는 바가지를 긁지 않을 수가 없다고. 못 말리는 수집가 남편과 속 끓는 아내의 웃지 못할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동네 한 바퀴 진해 하바리움 공방 공예 최은영 생화오일공예 프리저브드 드라이플라워

 

동네 한 바퀴 진해 하바리움 공방 공예 최은영 생화오일공예 프리저브드 드라이플라워

동네 한 바퀴 제249화 그리웠다, 정든 고향 - 경상남도 창원 2023년 12월 16일 동네 한바퀴 제249화에서는 그리웠다, 정든 고향 경상남도 창원편이 소개됩니다. 2010년, 기존의 창원시와 마산시, 진해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