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생방송 오늘 저녁 하루 10개 한정판매 상등심가스 돈카츠 서울 신대방 돈가스 맛집 위치

by ★#■#○#☆ 2022. 9. 7.

카츠오도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돈카츠 맛집을 소개합니다.

신대방역 카츠오도.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조원로 16가길 51,  신대방역 1,2번 출구

전화: 0507-1326-4286

영업시간: 11:20~21:00 재료 소진 시 마감

휴무: 화요일

주차공간: 주변에 잘찾아서 하셔야 합니다. 주차불가, 예약 불가, 배달 불가, 반려동물동반 불가

 

카츠오도 메뉴판
카츠오도 메뉴판

오픈 때 맞춰갔는데도 이미 줄이 있더라고요.

완전 인기~ 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카츠오도
카츠오도

서울의 한적한 주택가 골목. 30년간 동네를 지켰다는 길게 늘어선 행렬의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그 식당은 바로 돈가스 전문점입니다. 주택가 작은 골목에 돈가스 전문점을 연 주인장은 27세 열혈 청년 김태홍 씨로 군 복무 시절 책 한 권을 읽고 요식업의 꿈을 키우기 시작하고 바로 식당에 취직하여 기본기를 다지며 자신만의 돈가스 메뉴를 개발하여 오픈 6개월 만에 무려 5배로 매출 급상승. 최근 2호점까지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낙성대에 2호점이 생겼데요.

카츠오도
카츠오도

대박 메뉴는 하루에 딱 10인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상 등심 가스! 등심과 목살, 가브리살까지 세 가지 부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 메뉴를 맛보기 위해선 오픈런 은 필수입니다. 매일 새벽 4시, 고기 손질부터 모든 작업을 혼자 수작업으로 합니다.

매일 바뀌는 날씨와 기온에 따라 최적의 튀김 온도와 레스팅 시간을 찾아내기에 언제나 최상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부드럽고 맛있는 바삭한 돈가스는 처음입니다. 아기도 정말 잘 먹어요. 줄 서서 먹는 식당 진짜 인생 맛집입니다.

보통 상 로스카츠는 매진되고, 로스카츠, 히레카츠 순으로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로스카츠는 등심이고, 히레카츠는 안심입니다.

 

 

카츠 오도는 매일 새벽 가락시장에서 공수해오는 신선한 재료들을 손질하여 이른 아침 시작합니다.

좋은 원육을 엄선해 192시간 이상 빙온숙성을 통하여 먹기 좋게 숙성된 원육을 영업일 전날 손질하고, 손질한 원육을 재차 누룩 소금과 솔잎을 섞은 염지액을 발라 20시간 이상 재워두어 고기의 잡내를 빼고 육질을 살리는 작업을 합니다.

 

돈카츠의 표면이 핑크빛을 띠는 이유는 돼지고기의 근육 내에서 산소를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미오글로빈이라는 단백질이 혈액 속에 돌아다니지 않고 근육 조직세포에 고정되어 분홍색을 띠는데, 조리 시에 산소와 결합하게 되면 옥시 미오글로빈으로 변해 선홍색을 띠게 됩니다. 신선한 돼지고기일수록 미오글로빈이 다량 존재합니다.

조리 완료된 돈카츠가 적당한 핑크색을 띠고 있다면 덜 익은 것이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드시면 됩니다.

 

매장 내부는 상당히 작은 편으로 창가 쪽 일렬로 4인, 2인 좌석 3자리, 4인 좌석 1자리 밖에 없습니다.

로스카츠는 로츠 카츠, 미소국, 밥, 소스 이런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두 덩이를 10조각으로 만들어 주시고, 내부 익힘을 볼 수 있게 옆면을 보여주게끔 세팅해 줍니다.

소금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고, 저는 고추냉이(와사비)에 먹는 걸 너무 좋아해요.

 

히레카츠, 로스카츠 내면이 너무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겉은 바삭하니 겉바속촉이에요. 너무 맛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합니다. 신대방 쪽 가실 일 있으시면 꼭 가서 드셔 보세요.

돈카츠 맛집 서울 신대방 카츠오도 인생 돈카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