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달려라 명랑 세미
2025년 3월 24일(월) ~ 3월 28일(금) 인간극장에서는 달려라 명랑세미가 소개된다. 강진의 한적한 시골 마을에는 특별한 축사가 있다. 매일 부드러운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오고, 귀여운 두 아이가 뛰어노는 곳. 바로 박세미(35), 이현창(42) 씨 부부의 축사다.
대학에서 피아노와 성악을 전공한 부부. 세미 씨가 신입생 시절, ‘복학생 오빠’ 현창 씨를 만나 7년의 연애 끝에 결혼했단다. 원래는 광주에서 신혼을 시작했던 부부. 그런데, 9년 전 갑자기 시아버지가 허리를 다치면서, 강진으로 내려오게 됐다.
평생 피아노만 치던 손으로 소밥을 주고, 소똥을 치우는 세미 씨. 그녀 곁엔 늘 세미 씨만 바라보는 세 남자가 있었으니, 남편 현창 씨와 두 아들 찬이(7)와 해담이(4)다. 편찮으신 시아버지를 모시고, 두 아들을 키우며 140마리 소를 돌보는 세미 씨. 결코 쉽지 않은 상황인데도 늘 웃는 얼굴로 주변까지 환하게 만든다.
가족들은 물론, 온 동네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그녀. ‘명랑 세미’의 행복한 일상 속으로 들어가 본다.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게 ‘내 자식 입에 밥 들어가는 것’이라는데, 세미 씨 부부는 식사 시간마다 전쟁이다.
늘 밥을 다 먹고도 더 먹으려는 해담이와 그런 아이를 제지하는 엄마 아빠. 해담이는 아무리 먹어도 포만감을 못 느끼는 ‘프래더 윌리 증후군’이라는 희소병을 앓고 있다.
인간극장 지범이는 오늘도 자란다 중증 뇌병변장애 로봇치료 승마치료
인간극장 지범이는 오늘도 자란다 중증 뇌병변장애 로봇치료 승마치료
인간극장 지범이는 오늘도 자란다 2025년 2월 17일(월) ~ 2월 21일(금) 인간극장에서는 지범이는 오늘도 자란다가 소개된다. 우리는 사람이기에 사회에 속할 수 있는 걸까, 사회에 속했기 때문에
bongbongbox.tistory.com
막 태어났을 땐 젖병을 빠는 힘조차 없어서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45일을 보냈던 아이. 또래보다 발달이 느려서 조금 더디게 자라고 있긴 하지만, 부부에겐 더없이 소중한 선물이다.
어떠한 시련도 특별한 행복으로 바꿔나가는 그녀. 무한 긍정의 힘으로 주변까지 환하게 밝히는 명랑 세미! ‘외로워도 슬퍼도 울지 않는’ 세미 씨는 오늘도 씩씩하게 달린다.
인간극장 무럭무럭 돌아온 네쌍둥이 국내최초 자연분만 네쌍둥이
인간극장 무럭무럭 돌아온 네쌍둥이 국내최초 자연분만 네쌍둥이
인간극장 무럭무럭, 돌아온 네쌍둥이 2024년 10월 28일(월) ~ 11월 1일(금) 인간극장에서는 무럭무럭 돌아온 네쌍둥이가 소개된다. 어디든 떴다 하면 사람들의 시선이 쏠리는 가족이 있다. 김환(28),
bongbongbox.tistory.com
클래식이 흐르는, 음대 부부의 축사
여고생처럼 앳된 얼굴에 가녀린 몸으로 트럭을 몰고 시골길을 누비는 여자 박세미(35)! 강진 사초리 사람들은 그녀를 ‘보살’이라 부른다. 편찮으신 시아버지를 모시고, 희소병 아들을 돌보며 140마리 소를 키우는 세미 씨. 진도와 강진을 오가며 합창단 피아노 반주 아르바이트도 한다.
대학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졸업 후에도 피아노 강사로 일했던 세미 씨. 남편 현창(42) 씨도 음대에서 만난 캠퍼스 커플이었다. 세미 씨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던 성악과 ‘복학생 오빠’ 현창 씨. 소문난 음대 커플이었던 두 사람은 무려 7년의 연애 끝에 부부가 됐다.
그런데, 시아버지가 허리를 다치면서 신혼 9개월 만에 강진으로 내려오게 된 부부. 그렇게 학창 시절 내내 근사한 피아니스트를 꿈꿨던 세미 씨는 갑자기 축산 농부가 됐는데⋯ 매일 소 밥을 주고, 소똥을 치우며 일곱 살, 네 살 어린 두 아들을 돌보는 세미 씨. 하루하루가 전쟁의 연속인데, 늘 생글생글 웃는 얼굴이다. 가족들은 물론, 동네 사람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그녀가 화내는 것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라고.
# 먹어도 먹어도 배고픈 해담이
생전 떼쓰는 법이 없는 순둥순둥한 둘째 해담이(4). 해담이는 세상에서 밥 먹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 혼자서도 밥을 잘 먹는 아이. 그런데 한 그릇 뚝딱 비우고도, 형 찬이(7)가 딴짓하는 사이 몰래 형의 밥을 뺏어 먹는다.
항상 더 먹으려는 아이와, 그런 아이를 말리는 엄마 아빠의 전쟁. 한창 잘 먹고, 잘 자라야 할 나이에 엄마 아빠는 왜 못 먹게 하는 걸까. 해담이는 아무리 먹어도 포만감을 못 느끼는 ‘프래더 윌리 증후군’을 앓고 있다.
15번 염색체 이상으로 근력이 없고, 식욕 조절이 안 되는 희소병, 프래더 윌리 증후군. 막 태어났을 땐 젖병을 빠는 힘조차 없어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45일을 보내야 했다. 45일을 매일 눈물로 보냈던 세미 씨 부부. 하지만, 어렵게 품에 안은 해담이는 누구보다 잘 웃고 사랑스러운 아이였다.
저녁마다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히고, 매주 광주까지 대학병원을 오가는 일상. 하지만, 속도는 더디지만 해담이는 분명 매일 조금씩 자라고 있다. 지칠 때도 있지만, 부부는 너무 멀리 내다보지 않으려 한다. 그저, 지금처럼 최선을 다해 아이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다.
# 소냐 낙지냐, 그것이 문제로다
이른 아침부터 분주한 축사, 세미 씨 부부는 소 싣기 전쟁을 벌인다. 매주 금요일은 우시장에서 경매가 열리는 날. 세미 씨 부부도 귀하게 키운 소 두 마리를 팔기로 했다. 남들이 일반 사료로 소 밥을 줄 때, 각종 여물을 끓여서 화식 사료를 먹였던 부부. 귀하게 키운 소들인 만큼, 기대가 크다.
설레는 마음으로 호기롭게 우시장에 도착한 현창 씨. 그런데, 솟값은 영 시원찮기만 하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어느덧 축산 농부가 된 지도 9년째지만, 여전히 소 키우는 일은 어렵기만 한 부부. 소 사룟값이라도 벌기 위해 봄이 되면 낙지잡이도 시작하는데. 올해 첫 조업 날. 방학을 맞은 찬이까지 신나게 바다에 왔지만 올라오는 건 빈 통발뿐이다.
인간극장 함양 빵집 인도에서 온 슈퍼맘 헤톨리
인간극장 인도에서 온 슈퍼맘, 헤톨리 2025년 2월 24일(월) ~ 2월 28일(금) 인간극장에서는 인도에서 온 슈퍼맘, 헤톨리편을 소개한다. 경상남도 함양의 조용한 시골 마을에 새로 문을 연 빵집. 주인
bongbongbox.tistory.com
잡은 건 주꾸미 한 마리뿐. 결국 미끼값도 못 건지고 터덜터덜 돌아오는데⋯ 바다에서도 축사에서도 뜻대로 되지 않는 강진 살이. 바닷일도, 축사 일도 다 잘하고 싶은 부부는 오늘도 고민이 깊어만 간다.
# 달려라 명랑 세미
월요일이 되면 실버 합창단 피아노 반주를 하러 진도로 향하는 세미 씨. 반주가 끝나면 꼭 들르는 곳이 있는데, 세미 씨가 나고 자란 친정이다.
세상에서 가장 편한 엄마 품. 그리웠던 엄마 밥도 먹고, 맘 편히 쉬었다 간다. 세미 씨가 올 때마다, 딸이 좋아하는 음식들을 준비하는 엄마 출란 씨. 맛있게 먹는 딸을 보면, 배가 부르면서도 한 편으론 마음이 아프다. 누구보다 귀하게 키웠던 딸.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좋아해서 진도에서 광주까지 레슨을 보내며 뒷바라지했다.
큰 무대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을 줄 알았던 딸이 소를 키우고 있을 줄 누가 알았을까. 딸이 결혼하자마자 시댁으로 내려간다고 했을 때도, 손자가 생소한 희소병 진단을 받았을 때도 눈물 바람이었던 엄마. 그런데 정작 딸은 오늘도 씩씩하기만 하다.
어릴 때부터 매사에 긍정적이었다는 세미 씨. 어려운 일이 생겨도 ‘다 잘될 거야’라고 믿으면 신기하게도 모든 일이 잘 풀리고 즐거워졌단다.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는 명랑 세미는 오늘도 힘차게 달린다!
인간극장 영덕 자연생활교육원 자연요리연구가 김옥경 괜찮아요 옥경씨 알츠하이머 직장암 송학운
인간극장 영덕 자연생활교육원 자연요리연구가 김옥경 괜찮아요 옥경씨 알츠하이머 직장암 송
인간극장 괜찮아요 옥경씨 2024년 7월 8일(월) ~ 7월 12일(금) 인간극장에서는 괜찮아요 옥경씨가 소개된다.어딜 가든 손 꼭 붙잡고 다니는 잉꼬부부, 송학운(73) 씨와 김옥경(65) 씨 사실 옥경 씨는 6
bongbongbox.tistory.com
한국기행 매일 아침 떠나는 맨발길 영암 월출산 황톳길 둘레길 이만기장딴지 맨발걷기동호회
한국기행 매일 아침 떠나는 맨발길 영암 월출산 황톳길 둘레길 이만기장딴지 맨발걷기동호회
2024년 10월 7일(월) ~ 10월 11일(금) 한국기행 773편에서는뭘 타고떠나볼까가 소개된다. 4부. 매일 아침 떠나는 맨발 길10월 10일(목) 요즘 전국에 불어닥친 맨발 걷기 열풍! 맨발 걷기를 위한 황톳길
bongbongbox.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축탐구 집 성주 잿더미 위에 지은 빈티지 하우스 (0) | 2025.03.24 |
---|---|
고향민국 신시도 1박3식 민박집 맛집 회 13첩반찬 낙지샤부샤부 게장백반 (0) | 2025.03.24 |
한국기행 경주골굴사 체험 무여스님 이영준신부님 한국의소림사 선무도 (0) | 2025.03.24 |
한국기행 노량진수산시장 마장동축산물시장 해물 고기주문 (0) | 2025.03.24 |
한국기행 아산 호떡 온양온천 전통시장 삼색호떡집 신창역 외암마을 연엽주 (0) | 2025.03.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