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한국인의밥상 임실 누룽지녹두닭죽 수육 묵은지 홍어 청국장

by ★#■#○#☆ 2023. 2. 8.

한국인의밥상 595회 겨우내 움트다. 옹골찬 산골밥상

치유를 위한 겨울 산 자연인의 산골 밥상 – 전라북도 임실

이번주 한국인의밥상에서는 전라북도 임실의 치유를 위한 겨울 산 자연인의 산골밥상이 소개된다.

500고지 산속 오봉산 자락, 외딴집에 한 남자가 있다. 올해로 귀산 10년 차라는 김금산 씨다. 도시에서 악기상을 운영하던 그에게 갑자기 찾아온 심장병.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산으로 들어갔다.

 

한국인의밥상-임실-홍어-묵은지-수육
한국인의밥상-임실-홍어-묵은지-수육

산에 들어오니 주어진 모든 것들이 감사하다는 금산 씨. 산은 소박한 삶을 살아가는 그에게 필요한 것을 언제든 얻을 수 있는 보물창고다. 그가 산골자연인으로 생활하며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은 자연방목하는 닭들이다.

 

한국인의밥상-임실-자연방목하는닭
한국인의밥상-자연방목하는닭-임실

 닭들이 건강하게 낳은 달걀을 아침마다 한 개씩 먹는 것이 건강 유지 비법 중 하나라는데 거기에 계절별로 자연에서 얻어진 나물과 약초들은 그의 밥상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봄, 가을에 채취해 저장해놓은 자연산물들을 황량한 겨울에도 어떻게 하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늘 고민한다는 금산 씨. 이제는 아내마저 금산 씨에게 요리를 배울 정도라는데. 특히 그의 산골요리를 가장 좋아하는 것은 사위이다.

 

한국인의밥상-임실-청국장
한국인의밥상-임실-청국장

이제 사위 사랑은 장모가 아니라 장인이라고 했던가. 갓 잡은 씨암탉에 직접 채취한 약재들과 누룽지와 녹두를 가득 넣고 푹 끓이면, 백년손님 사위가 오면 꼭 대접한다는 금산 씨 표 누룽지녹두닭죽이 완성된다.

 

 

 

사돈이 보내온 삭힌 홍어도 자신만의 비법을 더해 더 맛깔나게 만들어 준다는데. 푹 끓여낸 수육에 묵은지와 삭힌 홍어를 올리고 거기에 요리의 화룡점정 청국장을 올리면 청국장이 삭힌 맛을 잡아주어 홍어를 싫어하는 사람도 그 맛에 반한다고. 그의 삶 속에는 늘 자연이 함께한다는 산골요리사 금산 씨의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건강 밥상을 맛본다.

 

지금까지 한국인의밥상 전라북도 임실의 치유를 위한 겨울 산 자연인의 산골밥상 정보였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괴산 꿀 벌집꿀토마토 인삼꿀 육회 호박쌍화탕

 

한국인의 밥상 괴산 꿀 벌집꿀토마토 인삼꿀 육회 호박쌍화탕

한국인의 밥상 꿀 떨어지는 산골 부부의 달달한 밥상 – 충청북도 괴산 이번주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충청북도 괴산에서 꿀 떨어지는 산골 부부의 달달한 밥상을 소개한다. 충북 괴산 청천에서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