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한국인의 밥상 괴산 꿀 벌집꿀토마토 인삼꿀 육회 호박쌍화탕

by ★#■#○#☆ 2023. 2. 8.

한국인의 밥상 595회 겨우내 움트다- 옹골찬 산골밥상

▶ 꿀 떨어지는 산골 부부의 달달한 밥상 – 충청북도 괴산

이번주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충청북도 괴산에서 꿀 떨어지는 산골 부부의 달달한 밥상을 소개한다.

충북 괴산 청천에서도 이름이 가장 아름다운 사랑산에 정착해 알콩달콩 살아가고 있는 정태효, 고홍배 부부. 정년퇴직 후 잠시 쉬어갈 요량으로 찾은 산에서 만난 벌집 한 통으로 인생이 바뀌었다.

 

한국인의 밥상-괴산-꿀-떨어지는 산골부부의 달달한밥상
한국인의밥상-괴산-꿀떨어지는산골부부의 달달한밥상

벌집만 가져다 놓으면 꿀이 저절로 생길 줄 알았다고 생각할 만큼 양봉과는 거리가 멀었다는 부부이다. 이제는 시간이 흘러 10년 차 꿀벌 엄마 아빠가 되었다. 바람이 불지 않고, 햇볕이 강하지 않으며 민가와도 떨어져 있는 사랑산 자락은 꿀벌을 키우기에도 최적의 조건이었다.

 

 

 

곧 다가올 봄을 위해 동면 중인 벌들을 깨울 준비에 겨울에도 쉴 틈이 없다는 부부. 산골살이를 시작하면서 부부는 도시 생활에선 알지 못했던 서로의 소중함을 깊이 깨닫게 됐다고  달달한 부부의 삶만큼 꿀 떨어지는 부부의 달달한 겨울 밥상을 공개한다.

 

한국인의밥상-괴산-꿀떨어지는산골부부의달달한밥상
한국인의밥상-괴산-꿀떨어지는산골부부의달달한밥상

예로부터 겨울철 허해진 기운을 보충하기 위해 끓여 마셨다는 호박쌍화탕을 준비하는 아내 태효 씨. 보통 속을 판 호박에 처음부터 꿀을 넣고 끓이는 요리법이 유명하지만 사실 꿀은 다 끓이고 난 후 마지막에 타셔 마시는 것이 꿀의 영양분을 파괴하지 않고 즐기는 방법이다.

 

▶한국인의 밥상 원주 도예가 부부 민박집 펜션 우명선 홍금순 도자기체험

 

한국인의 밥상 원주 도예가 부부 민박집 펜션 우명선 홍금순 도자기체험

한국인의 밥상 옹골찬 산골밥상 겨우내 움트다 595회 한겨울, 산속에서 삶을 굽는 도예가 부부 강원도 원주 이번주 한국인의 밥상 에서는 옹골찬 산골밥상 겨우내 움트다 595회 한겨울, 산속에서

bongbongbox.tistory.com

 

태효씬 꿀을 이용한 자신만의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했는데 평범한 토마토 역시 꿀을 만나면 멋진 작품이 된다! 토마토의 속을 파 내고 발사믹 식초로 버무린 샐러드를 채운 후 달달한 벌집 꿀을 얹으면 모양도 맛도 가득 채운 벌집꿀토마토가 미리 봄을 느끼게 해준다.

 

 

 

인삼과 꿀을 곁들인 육회, 꿀을 가미해 달달하고 매콤한 맛을 낸 도리뱅뱅이,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를 이용한 다식 등 꿀벌 덕분에 척박한 겨울 속에도 꿀 떨어지는 행복에 젖어 살고 있다는 부부의 산골살이를 살펴본다.

 

지금까지 한국인의 밥상 충청북도 괴산 꿀 떨어지는 산골 부부의 달달한 밥상 정보였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인제 용대리 황태 덕장 밥상 황태조림 황태구이 황태 만둣국

 

한국인의 밥상 인제 용대리 황태 덕장 밥상 황태조림 황태구이 황태 만둣국

한국인의 밥상 마을 사람들을 먹여 살린 하늘이 내린 맛, 황태 강원도 인제 이번주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강원도 인제의 마을 사람들을 먹여 살린 하늘이 내린 맛 황태 덕장을 소개합니다. 진부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