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는 자연인이다 내 연봉은 365억 자연인 심정규 영어 교사

by ★#■#○#☆ 2023. 1. 18.

나는 자연인이다 537회 내 연봉은 365억 자연인 심정규 중고등학교 영어선생님

 

오늘 1월 18일 수요일 밤 9시 10분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서는 내 연봉은 365억 자연인 심정규 씨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나는자연인-내연봉은365억-심정규
나는자연인-심정규

새하얀 눈 위로 희미하게 보이는 발자국을 따라가 발견한 골짜기 집이 있습니다.

당장 철물점을 차려도 손색없을 정도로 장비가 들어찬 작업실부터 색색별로 창틀을 칠한 아기자기한 이층집까지 있습니다.

 

나는자연인-내연봉은365억-심정규
나는자연인-심정규

 

이곳은 자연인 심정규(69) 씨가 사는 세상입니다.

 

겨울이면 빙판에서 썰매를 타고 미꾸라지를 구워 먹던 산골 소년이었다는 자연인입니다. 마냥 산과 들이 놀이터였던 그가 도시로 이사 간 뒤 치른 중학교 첫 시험은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반 학생 59명 중에서 59등, 꼴찌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담임선생님이 던진 너는 꼴찌야 그 말은 그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꼴찌는 노력했고, 그 결과 공부하는 재미를 알아버렸다고 합니다. 대학에 가서는 경영학을 전공했는데, 좋아하던 영어를 더 공부하고 싶었기에 낮에는 외국계 회사에 다니고 밤에는 영어과로 다시 야간대학에 입학했습니다.

 

나는자연인이다-내연봉은365억-심정규
나는자연인-심정규

그리고 외국계 회사에서 원어민 상사와 함께 일하다 보니 그의 영어 실력은 나날이 늘어가다 5년의 세월이 흐르고 출중한 영어 실력을 가진 그는 결국 중고등학교의 영어 교사로 채용되었습니다.

 

나는자연인-내연봉은365억-심정규
나는자연인-심정규

열정의 영어 선생님. 그에게 교사라는 직업은 꽤 잘 맞았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하나의 목표가 더 있었다고합니다. 어린 시절의 그때처럼 조용한 산골에서 자유롭게 사는 것이라 그는 정년퇴직을 10년이나 앞두고 명예퇴직을 신청했습니다.

 

나는자연인-내연봉은365억-심정규
나는자연인-심정규

주변 사람들은 이르다며 그를 말렸지만, 한 살이라도 더 젊을 때 산에 가야 잘 살 수 있겠다는 마음이 섰습니다. 그렇게 아내와 함께 남부럽지 않은 산골 생활을 시작했는데 조용한 산골에서 로망을 실현하며 살기를 5년째, 갑자기 아내의 건강이 급속도로 나빠졌습니다.

 

나는자연인-내연봉은365억-심정규
나는자연인-내연봉은365억-심정규

도시에서 아팠던 병이 깊어져 결국 아내는 세상을 먼저 떠나게 되었고, 큰 상실감에 우울증까지 앓았다는 자연인은 몇 년이 지나자 자신이 살던 골짜기 근처에 집이 하나둘 생겨나면서 그는 산 위쪽으로 더 올라가야겠다고 결심하고 한겨울에 눈보라 맞아가며 홀로 지은 이층집을 지었습니다. 그렇게 지금의 집에서 자연인의 두 번째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낮에는 나무 위 오두막집을 짓고, 밤이 되면 별자리를 보며 낭만을 즐기며 넘치는 열정으로 직접 썰매를 만들고, 땅속의 김치를 꺼내겠단 일념 하나로 밤새워 삽질도 하지만, 그의 얼굴에는 설렘이 가득합니다.

 

나는자연인이다-내연봉은365억-심정규
나는자연인이다-내연봉은365억-심정규

 

지금까지 나는 자연인 내 연봉은 365억 하루에 1억 원어치의 행복을 누리며 살고 있다는 자연인 심정규 씨의 이야기였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겨울왕국 혹한의 맛 자연인 김명기

 

나는 자연인이다 겨울왕국 혹한의 맛 자연인 김명기

나는 자연인이다 겨울왕국 혹한의 맛 자연인 김명기 이번주 1월11일 수요일 나는 자연인이다 536회에서는 겨울왕국 확한의 맛 자연인 김명기씨가 소개됩니다. 영하 20도의 강추위를 뚫고 눈으로

bongbongbox.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