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한바퀴 완도 열대과일 용과 파파야 바나나 사탕수수 모링가 작두콩 농원 위치 207화

by ★#■#○#☆ 2023. 2. 9.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제 207화 그 섬에 가고 싶다  전남 완도 열대과일 가족

이번주 2023년 2월 11일 동네 한 바퀴에서는 그섬에 가고 싶다 전라남도 완도 편이 방송된다.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열대과일 가족을 소개한다.

 

동네한바퀴-완도-열대과일가족
이만기동네한바퀴-완도-열대과일가족

2023년은 전라남도 방문의 해. 동네한바퀴 전남 첫 여정은 청정바다의 수도 완도에서 시작한다.

총 260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도해의 비경을 품은 완도는 사시사철 싱싱함이 넘쳐나는 해조류의 본향. 무공해 청정 자연을 온몸으로 만끽하고 제철 해산물들을 맛보며 섬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열대과일 가족

완도읍 대신리를 걷던 이만기는 시금치를 캐던 어머니와 마주하고, 어머니의 푸근한 정이 담긴 시금치를 선물 받는다.

선물 받은 시금치를 들고 다시 동네를 돌기 위해 나선 이만기. 우연히 용과 묘목을 가지고 가는 중년 여성을 발견한다.

 

동네한바퀴-완도-열대과일가족
동네한바퀴-완도-열대과일가족

무려 7가지 열대과일을 재배 중이라는데. 하우스 안으로 따라 들어가니, 마치 동남아에 온 듯 이국적인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장보고 열대 작물농원

주소: 전남 완도군 완도읍 대신리 725-89

연락처: 010-2951-0017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혼자인 어머니가 걱정되어 고향으로 내려온 딸은 따듯한 완도의 날씨에 열대과일을 떠올렸고, 때마침 퇴사한 동생과 함께 본격적으로 재배를 시작하게 되었다.

 

동네한바퀴-완도-열대과일가족
동네한바퀴-열대과일가족-완도

현재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무공해 재배를 위한 바탕을 탄탄히 쌓고 있다. 이름조차 생소한 열대과일 재배를 하겠다고 나선 남매의 열정을 꺾지 못한 어머니는 지금은 든든한 조력자로 함께 일하고 있다.

따듯한 완도의 기후를 밑거름 삼아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열대과일 가족을 만나본다.

 

동네한바퀴-완도-열대과일가족
동네한바퀴-완도-열대과일가족

지금까지 동네 한 바퀴에서는 그섬에 가고 싶다 전라남도 완도 편이 방송된다.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열대과일 가족 방송 정보이다.

 

▶동네 한 바퀴 완도 감태 장좌마을 감태김치 감태전

 

동네 한 바퀴 완도 감태 장좌마을 감태김치 감태전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전남 완도 감태 장좌마을 감태 김치 감태전 207화 그 섬에 가고 싶다 이번주 2023년 2월 11일 동네 한 바퀴에서는 그섬에 가고 싶다 전라남도 완도 편이 방송된다. 감태 서식지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