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한국기행 강원 인제 황탯국 이겨울엔 국물이지 683편

by ★#■#○#☆ 2023. 1. 16.

한국기행 683편 이겨울엔 국물이지

한국기행 1월 19일(목)에는 4부 강원도 인제에서 만난 어느 귀촌 부부의 하늘 바람 겨울의 맛, 황탯국에 대해 방송합니다.

 

한국기행-강원인제-황탯국사진
한국기행-인제-황탯국

강원도 곰배령의 끝자락에 사는 장응권(64), 나점순(63) 부부는 13년 전 이곳에 놀러 왔다 터를 잡았습니다.

길이 끝나는 곳에 집을 짓고 싶었다는 부부에게 곰배령은 운명 같은 곳이었습니다.

 

 

당시 초등학교 입학전이었던 늦둥이 아들과 무작정 터를 잡고 비닐하우스로 시작해 7년 간 손수 집을 지었습니다.

 

▶한국기행 전남 해남 동국장 미역국 시금치된장국 683편 이겨울엔 국물이지

 

한국기행 전남 해남 동국장 미역국 시금치된장국 683편 이겨울엔 국물이지

한국기행 683편 이겨울엔 국물이지 한국기행 1월 18일(수)에는 3부 동국장, 소박하지만 품위있는 전남 해남, 명인의 동국장으로 끓인 미역국, 시금치된장국에 대해 방송합니다. 동국장은 된장과

bongbongbox.tistory.com

 

겨울에 눈이 많이 오기로 소문난 곳으로 곰배령에서 한겨울을 나려면 여간 단단히 준비하지 ㅇ낳으면 안됩니다.

화목난로를 사용해야 하는 산골에서 땔감 준비는 필수이며 겨울나기에 꼭 필요한 또 하나의 필수 아이템 황태입니다.

 

 

흰 눈을 이불 삼아 추위를 견디며 인고의 세월을 거쳐야만 만들어지는 황태입니다. 겨우내 꾸덕꾸덕 맛있게 마른 황태를 결대로 찢어 넣고 무와 쌀뜨물을 넣고 끓인 황탯국 하나면 인생사 힘들었던 기억도 다 잊혀집니다.

 

한국기행-강원인제-황탯국부부사진
한국기행-강원인제-황탯국

35년 결혼생활에서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는 부부는 곰배령 끝자락에 사는 부부의 뜨끈한 황탯국을 만나러 갑니다.

 

지금까지 한국기행 강원도 인제에서 만난 어느 귀촌 부부의 하늘 바람 겨울의 맛, 황탯국 방송정보였습니다.

 

▶한국기행 통영 돌장어시락국 광어국 이 겨울엔 국물이지 683편

 

한국기행 통영 돌장어시락국 광어국 이 겨울엔 국물이지 683편

한국기행 통영 돌장어시락국 광어국 이 겨울엔 국물이지 683편 한국기행 1월 17일(화)에는 2부 구수하고 담백하게 통영 백미 경남 통영에서 만난 돌장어시락국 광어국에 대해 방송합니다. 겨울은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