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간극장 중곤 씨의 라오스 정착기 문중곤 아내 뿌이

by ★#■#○#☆ 2023. 1. 1.

인간극장 -중곤 씨의 라오스 정착기

이번주 인간극장에서는 2023년 1월 2(월) ~ 1월 6일(금) 오전 7:50~8:25 중곤씨의 라오스 정착기가 방송됩니다.

“어떻게 살아야 할까?” 누구나 한 번쯤은 가슴 속에 품었던 질문. 그 답을 찾기 위해 용감하게 길을 떠난 남자가 있습니다. 8년 전, 라오스로 날아간 문중곤(49) 씨입니다.

인간극장-중곤씨의라오스정착기사진
인간극장-중곤씨의라오스정착기

라오스의 남부, ‘팍세’에 있는 작은 마을에서 현지인 아내를 만나 처가살이 중입니다. 재가한 처제의 여섯 살짜리 아들을 내 자식처럼 키우고 처가 집 지붕 때우고, 화장실 고치다가 동네의 수리반장이 되었습니다.

 

 

미지의 나라 라오스에서 처가살이하는 게 쉽지 않지만 오히려, 그곳에서 행복을 찾았다는 중곤 씨는 표류를 끝내고 아내의 나라, 라오스에서 마침내 닻을 내리려 한답니다.

 

인간극장-중곤씨의라오스정착기사진
인간극장-중곤씨의라오스정착기

 

그가 찾은 행복은 과연 무엇일까요? 중곤 씨도 한때는 남들이 가는 방향으로 바쁘게 달렸었습니다. 그런데 문득문득 ‘하루하루가 행복하지 않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쉼표가 간절해질 때면, 자전거를 타고 길을 떠났습니다.

인간극장-중곤씨의라오스정착기
인간극장-중곤씨의 라오스정착기

2010년에는 가진 돈을 다 털어 유라시아 횡단 길에 올랐는데 그 여정의 종착지가 라오스입니다. 4년 후, 그때의 인연으로 라오스 커피 농장의 관리자로 일할 기회를 얻었고 거기서 남은 인생을 걸어볼 사람을 만났습니다. 바로 운명의 그녀, 뿌이(36)였습니다.

인간극장-중곤씨의 라오스정착기사진
인간극장-중곤씨의라오스정착기

 

뿌이 씨는 커피 농장에서 경리 일을 하던 아가씨입니다. 노랗게 물들인 뽀글뽀글 ‘캔디’ 머리, 씩씩하고 명랑한 그녀가 어느새 마음에 와닿았고 그렇게 연애 4년 만에 결혼을 했습니다.

 

4남매 중 장녀인 뿌이 씨 따라, 자연스레 처가살이를 하게 된 중곤 씨. 사춘기가 된 막내 처제 파(15)와 큰 처제가 맡기고 간 처조카, 피피(6)를 자식처럼 키우는데 정신 차려보니 딸린 식구들이 여럿, 막연한 미래가 불안했었습니다.

인간극장-중곤씨의 라오스정착기사진
인간극장-중곤씨의 라오스정착기

그때 “너무 먼 미래의 일보다, 지금 당장 행복하자”라며 일으켜 준 건 아내, 뿌이 씨였습니다.

그 위로에 중곤 씬, 과감히 인생의 항로를 변경했습니다.

처가는 잠시 머물다 갈 곳이 아니라, 가족과의 소소한 행복이 있는, 머물러야 할 곳이 되었습니다.

 

조금은 무모하지만 용감한 도전을 했기에 표류기가 아닌 정착기를 쓸 수 있다는 중곤 씨,

그가 라오스에서 전하는 새해 인사가 있습니다.

“때로 방향을 잃고 헤맬지라도, 포기하지는 말자고. 언젠가는 나의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인간극장 미얀마 난민 가수 완이화 하나의 집을 원해요

 

인간극장 미얀마 난민 가수 완이화 하나의 집을 원해요

인간극장 완이화의 하나의 집을 원해요 방송일 : 2022년 12월 26일(월) ~ 12월 30일(금) / 오전 7:50~8:25 방송매체 : KBS1-TV 이번주 인간극장에서는 완이화의 하나의 집을 원해요를 주제로 방송됩니다. 2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