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간극장 한글이네 복숭아밭

by ★#■#○#☆ 2023. 8. 28.

인간극장 한글이네 복숭아밭

이번주 2023년 8월 28일(월) ~ 9월 1일(금) 인간극장에서는 한글이네 복숭아밭이 소개됩니다.  산비탈에 위치한 만여 평의 복숭아밭, 폭염이 찾아오면 전쟁이 시작됩니다. 당일 수확, 당일 출하해야 하는 복숭아는 시간과의 싸움. 농부 정용선(65) 씨와 딸 한글(29) 씨도 전열을 가다듬습니다.  해마다 이런 고생을 혼자 해왔던 용선 씨는 이제 2년 차가 된 한글 씨와 함께라서 더 신이납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사실 사과밭이었던 한글 씨네 복숭아밭. 변해가는 기후조건을 견디다 못해 복숭아 농사를 짓기로 하던 중, 11년 전, 가족에게 큰 불행이 찾아왔습니다. 함께 복숭아 농사를 짓기로 한 첫째 종락 씨가 눈길에 교통사고를 당했던 것. 운전대를 잡았던 아버지는 경미한 부상에 그쳤지만 아들은 경추 절단에 의한 전신마비라는 장애를 얻게 됐습니다.

 

 

아들의 사고 이후, 가족들에게는 큰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용선 씨는 슬픔에 잠겨있는 대신 다른 방법으로 가족을 지켰습니다.  새벽부터 밭에 나가 아들 몫까지 일했고, 삼시세끼 가족들을 위해 밥을 했습니다.

태풍 속에서도 바위같이 굳건한 용선 씨의 모습에 가족들은 빠르게 아픔을 극복해 나갔습니다.

하지만 그 마음이 어땠을까...용선 씨는 해마다 처음 수확한 복숭아를 서울에 사는 아들에게 보냅니다.

그런 아버지를 보며 한글 씨는 농부의 마음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배웁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장마와 폭염이 번갈아 찾아오더니, 이번엔 태풍이 몰려왔습니다. 그동안의 노고가 물거품이 될 수도 있는 상황...밤을 새워 복숭아를 따고, 비바람을 헤치고 나가 지지대를 세웁니다.  다행히, 가족의 고생이 무색하지 않게 태풍이 지나가고...어느 때보다 푸르러진 복숭아밭에서 한글 씨는 오빠 종락 씨에게 영상통화를 겁니다.

11년 전, 가족을 덮쳤던 태풍도 그렇게 아물어 가고 있습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다시 수확 지옥에 빠진 한글 씨 가족에게 응원군과 지원군이 달려옵니다. 주말마다 찾아오는 한글 씨의 남자친구와 친구들.친척들 역시 여름휴가를 반납하고 일을 도우러 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 여전히 고군분투 중이지만 복숭아밭에 없는 한 사람, 종락 씨를 위해 똘똘 뭉친 한글 씨 가족...그들의 여름은 뜨겁고 행복합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 아버지의 무릉도원, 딸에게는 열정지옥

살갗을 파고드는 햇살, 폭염이 찾아오면 전쟁이 시작됩니다. 산비탈에 위치한 만여 평의 복숭아밭...농부 정용선(65) 씨와 딸 한글(29) 씨도 전열을 가다듬습니다.  당일 수확, 당일 출하가 원칙인 복숭아는 타이밍이 생명. 사람 잡는 무더위에 뽀얗게 흩날리는 복숭아털 20여 종의 복숭아나무들은 수확시기도 다 달라서 여름이면 꼼짝달싹, 복숭아밭에 매달려 있어야 합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아버지 용선 씨는 의성의 소문난 열정농부. 환경친화적인 농사를 짓는다며 약은 직접 제조해 캄캄한 새벽에 치고...제초제는 물론 호르몬제, 착색제 없이 오로지 햇살만으로 복숭아를 키웁니다.  덕분에 아버지의 무릉도원은 올해도 대풍을 맞았는데 아빠의 적극적인 영업에 넘어가 2년 전 귀농한 딸 한글 씨입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관광경영학과를 나와 미국 여행사에서 근무했던 딸은 사실 농사의 꿈이 전혀 없었습니다. 게다가 아버지의 열정에 치여 처음엔 고생깨나 했던 한글 씨 그랬던 딸이 고작 2년 농사짓더니  자꾸만 아빠를 가르치며, 용선 씨 열정에 기름을 붓습니다.  티격태격하다가도 서로가 애틋해 눈물짓는 부녀. 민들레 홀씨처럼 살고 싶다던 한글 씨가 아버지의 복숭아밭에 뿌리내린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 삼시세끼 밥 짓는 아빠의 사연?

 

한글 씨네 복숭아밭은 가족의 희망과 절망이 동시에 뿌리내린 곳입니다. 사과밭이었던 산비탈을 복숭아밭으로 일구려고 했던 용선 씨 삼남매 중 첫째 종락 씨와 함께 농원을 준비하며 든든한 희망에 부풀었었습니다.

하지만 11년 전, 가족에게 불어 닥친 불행 눈이 내린 크리스마스이브에 부자가 탄 차가 미끄러지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운전자였던 용선 씨는 경미한 부상이었지만 종락 씨는 경추가 부러졌고 결국 전신마비라는 장애를 입었습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모두가 슬픔과 충격에 빠져있는 동안, 용선 씨는 이를 악물고 복숭아나무를 심었습니다. 눈물 한 방울 흘리지 않고, 아들 몫까지 일했고 시름에 빠진 가족을 위해 삼시세끼 밥을 했습니다.

 

늘 웃자, 행복하자며 어루만져 준 용선 씨 덕에 가족은 슬픔에 머물러 있지 않고 아픔을 극복했습니다.

하지만 그 마음이 어땠을까 용선 씨는 해마다 처음으로 수확한 복숭아를 서울로 독립해 간 아들에게 보냅니다. 그건 고향 땅의 햇살과 바람 아버지의 사랑으로 키운 복숭아입니다.

한글 씨는 아버지 용선 씨를 보며 농부의 마음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배웁니다.

 

인간극장 만숙씨 복 터졌네 신도 이만숙 신도의 어신 민어잡이 하의도

 

인간극장 만숙씨 복 터졌네 신도 이만숙 신도의 어신 민어잡이 하의도

인간극장 만숙씨 복 터졌네 이번주 2023년 08월 07일(월) ~ 08월 11일(금) 인간극장에서는 만숙씨 복 터졌네가 소개됩니다. 목포에서 뱃길로 3시간, 배를 두 번이나 갈아타야 닿을 수 있는 오지 섬마

bongbongbox.tistory.com

# 여름보다 뜨거운, 한글이네 복숭아밭

막내딸 덕에 자식과 함께 농사를 짓겠다는 꿈을 이룬 용선 씨. 딸에게 본보기가 되기 위해서, 즐기던 술도 끊고 더 농사에 몰두했습니다. 덕분에 여름을 맞은 한글 씨네 복숭아밭은 매일 즐거운 수확전쟁 용선 씨는 생산 담당, 아내 청자 씨는 품질관리 한글 씨는 홍보와 판매를 담당하는 환상적인 팀워크를 발휘합니다.

 

여름이 깊어 갈수록 점점 더 힘에 부치는 한글 씨 가족.그럴 때마다 든든한 지원군들이 찾아옵니다.

복숭아밭의 히든카드 둘째 민지 씨와 한글 씨의 남자친구. 한글 씨의 직장 사수였던 성현 씨는 금요일 밤만 되면 어김없이 나타나 묵묵히 일을 거들고 사라집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그들에게 복숭아밭은 여름 한정 데이트 장소. 또 휴가 때면 어김없이 나타나 고생을 함께하는 친척과 친구들도 있습니다.  덕분에 한글 씨의 여름은 늘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계절.흔히 ‘금수저’, ‘은수저’라는 말이 있지만, 풍요로운 복숭아밭과 고마운 인연까지... 한글 씨는 스스로를 타고난 ‘복수저’라고 말합니다.

 

# "우리 인생의 태풍은 지나갔어“

장마와 폭염이 휘몰아친 올여름, 다시 태풍이 몰려오고 있었습니다. 기차가 날아갈 정도의 강한 바람이 경상도 지역을 관통한다는 뉴스가 쏟아졌습니다.  가지가 찢어지도록 대풍을 이룬 복숭아밭 수확 전에 낙과하면 1년간의 노고가 물거품이 될 수도 있는 상황 용선 씨와 한글 씨는 새벽부터 복숭아를 따고, 가지가 부러지지 않도록 지지대를 세웁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불안해하는 한글 씨에게 아버지는 ‘자연을 거스르지 말고, 받아들이자’며 다독이고, 홀로 비바람을 맞으며 수확합니다.  그렇게 무사히 태풍이 지나가고. 어느 때보다 푸르러진 복숭아밭에서 한글 씨와 용선 씨 부부는 아들에게 영상통화를 겁니다.  아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건 태풍이 지나가고 더 붉고 단단해진 복숭아들 가족에게 몰아닥친 인생의 태풍도 그렇게 아물어 가고 있습니다.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인간극장-한글이네복숭아밭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 여전히 고군분투 중이지만 같은 마음으로 달리는 한글 씨 가족 푸르고 향긋한 복숭아밭 아래서 서로를 향해 다짐합니다.  인생의 어떤 태풍이 불어도 기어코 행복하자 그래서 그들의 여름은 뜨겁고 행복합니다. 이번주 인간극장에서 만나봅니다. 

 

인간극장 한독韓獨 부부의 별난 신혼일기 부산 가시나 사만다 씨름 헬스트레이너 전윤호

 

인간극장 한독韓獨 부부의 별난 신혼일기 부산 가시나 사만다 씨름 헬스트레이너 전윤호

인간극장 한독韓獨 부부의 별난 신혼일기 이번주 2023년 08월 21일(월) ~ 08월 25일(금) 인간극장에서는 한독 부부의 별난 산혼일기가 방송됩니다. 재한 외국인 200만 명 시대, K-POP과 K-드라마가 전 세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