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축탐구 집 영천 목조주택 하늘 아래 첫 동네 부부가 단둘이 지은집 손호익 나무집

by ★#■#○#☆ 2024. 2. 20.

건축탐구 집 운명의 집터 찾아 시골에 살 결심

하늘 아래 첫 동네,부부가 단둘이 지은 집

2024년 2월 20일 건축탐구 집에서는 운명의 집터 찾아 시골에 살 결심이 방송됩니다. 종합건설회사에 재직했던 손호익 씨는 퇴직 후 아내와 집터를 찾아다녔다.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마음에 드는 집터를 찾지 못하던 중, TV에서‘하늘 아래 첫 동네,영천’이라는EBS다큐멘터리를 보고 아내와 함께 영천을 찾았다.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집으로 돌아가기 전 부동산에 부탁했는데,나중에 연락을 받고 보니 부부가 찾아갔던 동네였다고.영천과 인연이 있다고 생각한 손호익 씨는 바로 계약했다고 한다.

 

 

손호익-심성숙 씨 부부가 깊은 산속에 집을 지은 데는 이유가 있다는데.남편 손호익 씨는 건설회사에 재직하는 동안 주민들의 민원을 담당하는 업무를 맡았다. 30년이 넘는 재직기간 동안 콘크리트는 정말 사람에게 해롭다고 느꼈다는데, 그것보다 더 무서운 것은‘사람 독’이라고한다.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손호익 씨는 은퇴 전부터 목조주택 건축 교육을 받고,건설 현장을 찾아 어깨너머로 집 짓는 법을 배웠다. 처음부터 인부를 부르지 않고 아내의 도움을 받을 생각이었다는데. 아내 심성숙 씨에게는 미처 상상 못한 고난이었지만,남편 손호익 씨는 아내가 큰 힘이 되었다고 한다.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이 집의 별채는 콘크리트는 물론 시멘트나 접착제도 쓰지 않고 오직 나무로만 지었다. 대학 진학 후 성인 아토피가 생긴 작은딸을 위해서이다.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건축탐구집-하늘아래첫동네부부가단둘이지은집-영천

 

손호익 씨는 누구나 살면서 어려운 과정을 겪고 힘들어할 때 딸들이 편히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한다. 부부 둘만의 힘으로 완성한 산골짜기 치유의 집으로 찾아간다.

 

 

건축탐구 집 히말라야보다 좋은 시골집 유영국 홍성 치유의 정원 운명의 집터 찾아 시골에 살결심

 

건축탐구 집 히말라야보다 좋은 시골집 유영국 홍성 치유의 정원 운명의 집터 찾아 시골에 살결

건축탐구 집 운명의 집터 찾아 시골에 살 결심 ▶ 히말라야보다 좋은 시골집 2024년 2월 20일 건축탐구 집에서는 운명의 집터 찾아 시골에 살 결심이 방송됩니다. 히말라야보다 좋은 시골집은 유

bongbongbox.tistory.com

 

건축탐구 집 양평 화가부부 미대 나온 남편이 직접 지은 집 미술작가부부집

 

건축탐구 집 양평 화가부부 미대 나온 남편이 직접 지은 집 미술작가부부집

건축탐구 집 집으로 밥먹고 삽니다 미대 나온 남편이 직접 지은 집 2024년 2월 13일 건축탐구 집에서는 집으로 밥먹고 삽니다. 미대 나온 남편이 직접 지은집이 소개된다. “내가 하면 더 잘하겠네

bongbongbox.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