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기행 산비탈 콩밭 미순 씨의 맛있는 정원 요리 연구가 서미순

by ★#■#○#☆ 2023. 7. 24.

한국기행 710편. 강원 여름 고수

이번주 2023년 7월 24일(월) ~ 7월 28일(금) 한국기행 710편에서는 강원 여름 고수가 소개됩니다.

지친 일상에 쉼표를 꿈꾸며, 누구보다 이 푸른 여름을 기다려 온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 숲은 원시림처럼 우거지고, 물은 티 없이 맑게 흐르는 강원도에선 누구나 여름나기의 고수들이 된다고 합니다.

한국기행-미순씨의맛있는정원
한국기행-미순씨의맛있는정원

깊은 산세에 오지 많기로 소문난 강원도 심심산골은 골짜기마다 숨은 사연과 이야기들도 많습니다. 뜨거운 여름날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답답한 속까지 시원하게 뚫어주는 강원 여름 고수들의 여름 풍경을 찾아 떠납니다.

 

 

3부. 미순 씨의 맛있는 정원

7월 26일 (수) 밤 9시 35분 20년간 주말마다 오가며 산비탈 콩밭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꿔 나간 자연 요리 연구가 서미순 씨입니다.

 

정원에 필요한 것이면 뭐든 뚝딱 만들어 주는 맥가이버 남편과 하나뿐인 딸 보라 씨와 사위, 손자 손녀들과 함께 3대가 오순도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한국기행-미순씨의맛있는정원
한국기행-미순씨의맛있는정원

남편이 아내가 쉬어가도록 만들어 준 오두막과 그네, 할아버지가 만든 미끄럼틀에서 뛰노는 아이들입니다.

서늘해진 저녁, 온 가족이 함께 음식도 즐기고 영화도 보기 위해 쳐놓은 텐트. 미순 씨의 애정이 담긴 소중한 정원은 이젠 가족 모두의 정원이 되었습니다.

 

아침에 눈 뜨고 그녀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정원을 가꾸는 일.햇빛 아래 땀을 흠뻑 흘리는 일이 미순 씨만의 이열치열 여름 나는 법이라는데, 그녀의 정원은 자연 요리가 미순 씨의 텃밭이자 요리 연구소이기도 합니다.

한국기행-미순씨의맛있는정원
한국기행-미순씨의맛있는정원

꽃이며 채소들이며 정원에서 키운 것들로 미순 씨의 손만 닿으면 무엇이든 뚝딱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서미순 씨의 오랜 손길과 세월이 담긴, 여름날의 맛있는 정원을 만나봅니다.

 

 

한국기행 곰배령 천상의 여름 강원 여름 고수

 

한국기행 곰배령 천상의 여름 강원 여름 고수

한국기행 710편. 강원 여름 고수 이번주 2023년 7월 24일(월) ~ 7월 28일(금) 한국기행 710편에서는 강원 여름 고수가 소개됩니다. 지친 일상에 쉼표를 꿈꾸며, 누구보다 이 푸른 여름을 기다려 온 사람

bongbo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